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화장품 알고바르자

화장품 알고바르자

화장품 전문가가 화장품을 주제로 한 비정기적 칼럼을 만나보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공지] 화장품 전문가가 화장품을 주제로 한 칼럼을 만나보세요!
작성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7-01-0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46


안녕하세요.


피부를 연구하는 화장품 전문 기업 뷰앤뷰입니다.


화장품을 제조판매하면서 알게된 부분이 "고객님들께서 화장품에 대해서 너무 모르고 계시는 구나", 와


"많은 화장품 회사에서 알면서 모른척 하는지 아에 모르는지는 모르지만 잘못된 정보를 제공하면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구나" 였습니다.


화장품에 관한 진실에 대해서 칼럼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고가부터 저가 화장품을 구매하셔서 사용하시고 계십니다.


고가이면서 저가 원료로 겉만 화려한 제품이 있는 반면에 저가이면서 좋은 원료를 사용한 제품도 있습니다.


하지만 고객분들은 겉을 먼저 보시기 때문에 원료나 안에 들어가 있는 성분에 대해서는 신경을 많이 쓰시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아무리 좋은 화장품 이라도 잘못 사용을 하게 되면 피부에 오히려 독이 됩니다.


많은 분들의 트러블 원인을 분석해 본 결과 자신의 피부와 맞기 않은 화장품을 사용하거나 잘못된 화장품 사용방법에 의해서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 이었습니다.


자신의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고르고 제대로된 화장품 사용법만 알아도 건강한 피부가 될수 있습니다.


1~2년 바르는것도 아니고 평생을 바를 화장품 인데 조금더 화장품에 대해서 알고 사용하면 좋을것 같아서 이러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한가지 예로 요즘 에센스 오일 광고를 자주 접하실수 있으실 겁니다. 근데 거기에 에센스 오일이 좋다라는 광고만 있지 어떻게 사용하라고 얘기해 주지 않고 있습니다.


물론 짧은 시간의 광고이기 때문에 설명을 할수 없는건 당연합니다.


하지만 매장이나 화장품 코너에 방문을 해서 상담을 받고 구매를 해도 제대로 된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려주는 곳은 많지 않더라구요.


보통 에센스 오일이기 때문에 에센스 단계에서 바르라는 설명을 대부분 할 것입니다.


그럼 에센스 단계면 스킨-세럼-에센스-로션-아이크림-수분크림  이중에서 에센스 단계에서 바르라고 보통 설명을 많이 합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스킨-세럼-에센스-로션-아이크림-수분크림-에센스오일 가장 마지막 단계에서 발라줘야 합니다.


근데 대부분의 판매원이나 화장품 회사에서는 이에 대한 설명을 안하거나 설명을 해도 잘못된 설명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왜 마지막 단계에서 발라야 할까요? 그 원리를 알면 지금 이글을 보고 계신분은 화장품 전문가 이십니다.


피부의 구조는 표피와 진피층으로 크게 나눌수 있습니다.


진피층 아래에 있는 부분까지는 화장품이 영향을 미치지 못하기 때문에 진피층까지만 설명을 해도 무방할듯 합니다.


피부는 수분을 원합니다. 물론 유분도 필요합니다. 하지만 수분은 흡수가 되지만 유분은 흡수가 되지 않습니다.


흡수가 되지 않는데 그럼 왜 유분이 필요할까요?


그 이유는......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 입니다. 또한 수분손실을 줄이기 위해서 입니다.


그럼 생각을 해보지요... 스킨을 바르고 에센스오일을 발랐다고 생각을 해보겠습니다.


스킨이 피부에 흡수가 되겠죠.. 그리고 그 위에 오일로 유분막을 씌워주게 되겠지요. 그리고는 바릅니다.


로션도 바르고 아이크림도 바르고 수분크림도 바릅니다.


유분막이 있는 상태에서 이것저것 많이 발랐는데...


그럼 과연 오일 이후에 바른 제품의 수분은 피부로 흡수가 될까요? 안될까요?


다들 이제야 고개를 끄덕이는 모습이 눈에 보이는듯 합니다.


그렇습니다. 물과 기름은 서로 섞이지 않지요.


그렇다면 수분이 많은 제품부터 다 바르고 100%기름으로 구성된 제품을 가장 마지막에 발라야 하는 이유를 아시겠지요.


근데 재미 있는건 화장품 회사에서 근무하시는 분들도 이러한 설명을 안해주신다는것입니다.


얼마나 당황스러울까요?


발라도 피부에 문제가 없다면 상관이 없지만...


이렇게 몇달 바르시면 피부가 망가지기 시작합니다.


겉은 번들번들 기름기 줄줄 엄청 건강해 보입니다. 근데 속은 막 당김니다 그리고 어떤 제품을 바르면 따갑습니다.


이건 속건성이 너무 심해서 피부속이 쩍쩍 갈라지면서 상처가 나있어서 그런것 입니다.


근데 많은 분들은 수분크림, 리페어크림 발랐는데 따가워요. 제품에 문제가 있어요. 반품할래요... 이럽니다.


문의라도 주시면 설명을 드릴텐데, 우선 반품부터 하시는분이 계십니다. 참~~~ 답답합니다.


아주 기초적인 지식이지요... 물과 기름 섞이지 않는다. 피부에는 수분이 필요하다. 기름 제품은 가장 마지막에 발라서 수분이 날라가는것을 막는다.


어쩌면 초등학교 과학시간에 배웠을 듯한 내용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그냥 무시하고 지나갑니다. 그러고는 화장품 사용을 잘못해서 피부가 망가집니다.


근데 그 원인을 찾지 못합니다. 그리고는 좋다는 제품 비싸게 사서 막 바릅니다.


근데 나아지지 않습니다.  왜 그럴까요? 왜 나아지지 않을까요?


그건 화장품에 문제가 있는것이 아니고 사용방법에 문제가 있어서 그런것 입니다.


원인을 정확히 알고 해결책을 찾아야 하는데...


원인을 모르고 그냥 주위에서 좋다는것만 막 사서 바르셨기 때문입니다.


국내 많은 화장품 회사들이 이러한 상식적인 부분조차 간과하고 화장품을 연구하고 개발해서 만든다고 합니다.


기초도 모르고 정확한 사용 방법 없이는 아무리 좋은 원료의 화장품도 내 피부에 독이 될수 있습니다.



피부를 알고 제품을 만드는 뷰앤뷰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 글을 읽으시다가 다소 직설적인 표현이 많이 있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아마도 많이 답답한 마음에 비판을 하는 부분 또한 적지 않을것인점 다시한번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최대한 피부에 대해서 연구해서 글을 쓰지만 틀린 부분도 있을수 있는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피부는 사람마다 틀리기 때문에 제가 말씀 드린 모든 부분이 다 정답일수는 없습니다.

또한 저 역시 사람이기 때문에 실수를 할수도 틀릴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객관적인 시선으로 화장품에 대한 글을 쓰는것이니 이런 부분 또한 이해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top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